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오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통학로를 현장점검하는 김동근 의정부시장(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7월 5일 ‘현장출동, 김동근이 달려갑니다’의 일환으로 동오초등학교 주변 도로에서 학교 주변 통학로와 교통안전시설물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는 동오초 학부모회장, 녹색어머니회 대표 및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했다.

 

 김동근 시장은 학교 정문 앞부터 금신교차로, 백병원 앞 사거리 등 통학로 중 위험 구간으로 판단되는 곳들을 면밀히 살피며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학부모회장은 등교 시간에 정문 앞 불법 유턴, 아파트 주변 도로 불법주정차,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차량 등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며, 어린이보호구역 주변의 불법사항이 근절될 수 있도록 관련 시설물 개선을 요청했다.

 

 이에 김동근 시장은 “요청하신 민원에 대해 조속한 시일 내로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협의해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개선 사업을 시행하고 통학로 내 교통 체계 및 시설물을 정비·개선하는 등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방침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6 18:40: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