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람 사는 맛! 봉사하는 삶! ..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강식(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두드림 희망센터 3층에서 자원봉사자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박형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두천을 새롭게 또 힘나게 하는 봉사자 여러분이 여기 다 모였다. 늘 낮은 곳에서 남모르게 헌신 봉사하는 자세에 감사하며 오늘 교육을 통해 즐겁게 소통하며 더 행복한 봉사자로 지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5일 아카데미 강의는 제1강 ‘나와 다르다고? 말이 안 통해’라는 주제로 봉사 현장에서 의견 차이로 겪는 여러 가지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제2강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와 연계한 강의에서는 ‘한반도 정세와 우리의 통일 대북 정책’에 관해 현재 북한이 처한 대외관계와 핵미사일 문제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주어 참석한 봉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둘째 날인 6일에는 ‘공동체의 의미, 가치 있는 삶’을 주제로 점점 사라져가는 공동체 의식의 중요성과 어떻게 사는 것이 잘 사는 삶인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편 자원봉사센터는 상·하반기 전문 아카데미 강좌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올바른 자세와 마음가짐을 갖는 데 도움이 되도록 앞장서고 있으며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6 18:25: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