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용익 부천시장, 청년정책 위해 미래세대와 ‘공감 소통’ - 청년정책 당사자로부터 의견 경청…“실질적 도움 되는 정책 펼치기 위해 노력”
  • 기사등록 2023-07-05 21:23:55
기사수정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4일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미래세대와의 대화 ‘영톡스클럽’을 통해 부천시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4일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미래세대와의 대화 ‘영톡스클럽’을 통해 부천시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영톡스클럽’은 청소년·청년 등 미래세대와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세대 간 공감의 폭을 넓히고, 그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연 2회 운영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부천시에 거주하는 청년 40여 명이 참가했으며, 청년정책에 대한 심도 높은 논의를 위해 부천시 청년정책을 경험한 바 있는 이들로 구성했다.

 

행사 시작에 앞서 상동호수공원 케어가든에서 참가자를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상동호수공원 관리업체인 ㈜지엔그린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탄소 저감 식물인 이끼와 일회용컵을 이용한 테라리엄(투명 용기 안에 식물과 흙으로 꾸린 작은 생태계)을 만들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저감 활동으로 무엇이 있는지 청년세대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로 자리를 옮겨 본격적인 대화를 시작했다. 조 시장은 소통, 취업, 주거, 복지, 문화, 공간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을 소개하고, 실제로 정책을 경험한 청년들의 의견을 경청했다.

 

전통시장 청년상공인인 한 참여자는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이 있다는 걸 알고 있지만 기간이 한정적이고 조건이 많아서 이용하기가 어렵다”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을 늘려주었으면 좋겠다”고 견해를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이토록 다양한 청년정책이 있는지 몰랐다. 청년들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홍보활동이 더욱 활발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조 시장은 “청년들이 시정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전해줘서 고맙게 생각한다”며 “우리가 함께 고민할 필요가 있다 싶으면 언제든지 알려주길 바란다.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5 21:2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