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평택시가 지난 6월 26일에 ‘평택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제5기 평택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역할 및 주민제안사업 심사 방법 강의 △주민제안사업 심사 실습 △위촉장 수여 △임원 선출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역할과 제안사업 심사 방법에 관한 강의를 듣고, 4개 분과위원회(건설교통, 자치행정, 복지문화, 환경도시)별로 실제 평택시에 접수되었던 주민 제안서와 사업 부서 검토의견서를 바탕으로 사업을 심사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장선 시장은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본인 주민참여예산제의 중요성과 관심이 커지고 있다”라며, “주민참여예산 활성화를 위해 많은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 제도는 예산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예산편성 등 예산 과정에 주민참여를 확대하는 제도이다.

 

 올해 공모를 통해 접수된 주민제안사업은 평택시 및 읍면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거친 후 10월경 확정되며, 확정된 사업은 시의회의 승인 후 2024년 예산으로 최종 편성된다.

 

 2023년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 등 주민참여예산 운영 현황은 시 누리집(https://www.pyeongtaek.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4 19:5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