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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 범박동 주민센터는 옥길 공공주택지구 내 LH5단지 (옥길 센트럴힐 아파트) 입주민들을 위해 오는 724일부터 921일까지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옥길 센트럴힐 아파트에 설치되는 현장민원실(032-625-6940~2)은 직원 3명이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점심시간 12~13시 미운영), 전입신고, 확정일자 부여 등 전입 관련 신고업무와 ·초본, 가족관계 및 인감증명, 전입세대 열람 등 민원서류 발급, 대형폐기물 접수 등의 민원업무를 하게된다.

 

다만, 출생사망신고, 주민등록증 ()발급, 복지와 관련된 업무는 범박동 주민센터(032-625-6422)에서 처리한다.

 

현장민원실에는 부천의 생활, 민원, 복지, 교육, 문화, 관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망라한 부천시 생활가이드북을 비치하여 타시에서 전입 하는 입주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정재훈 등 부천이 자랑하는 캐리커처 만화작가들이 참여하는 캐리커처 부스도 설치될 예정이다.(7월 중 매일 14시부터 17시까지, 8월 중 매주 월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운영)

 

범박동 주민센터에서는 옥길 센트럴힐 정문에 전입축하 현수막을 게시하고, 현장민원실 운영 내문을 각 세대 우편함 및 입주지원센터와 관리사무소, 게시판 등에 비치하는 등 현장민원실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범박동은 작년 하반기에도 옥길브리즈힐 아파트와 옥길헤일라움 아파트에 현장민원실을 설치하고 2,039세대 전입 및 6,307건의 행정업무를 처리하여 입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조은호 동장은 “2016년 성공적인 현장민원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옥길 센트럴힐 입주민에게 만족스런 민원편의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 동 주민센터에 앉아 기다리는 소극적인 민원처리에서 벗어나 시민들에게 먼저 다가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행정을 구현하는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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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7-07-12 10:5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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