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드림스타트, ‘우리아이 키플러스’성장 프로그램 운영 - 원광대 산본병원과 협약 통해 성장 부진 및 성조숙증 아동 지원
  • 기사등록 2023-06-20 22:25:16
기사수정




성장프로그램(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키 성장 의료지원 ‘우리아이 키플러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의왕시 드림스타트와 원광대 산본병원 소아청소년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성장 부진 및 성조숙증이 의심되는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진단과 x-ray, 혈액검사 등을 실시하고 성조숙증 진단을 받은 아동은 주사 치료를 병행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왕시 드림스타트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추천으로 치료 대상 아동을 선정해 본인부담금의 80%(50만 원 한도)를 지원하고, 원광대 산본병원은 본인부담금의 20%를 할인해 검사와 치료를 수행하게 된다.

 

6월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은 현재 8명의 아동이 검사와 치료 중이며, 올 하반기에도 대상자를 추가 선정해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성조숙증 검사와 치료 시기를 놓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0 22:2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