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난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이현재 하남시장 주재로 ‘2023년 제1회 청렴협의체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청렴 시책 활동에 나서고 있다.(사진=하남시 제공)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는 ‘하남시 청렴협의체’를 구성해 부패 취약분야 개선책 및 청렴 시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이현재 하남시장 주재로 ‘2023년 제1회 청렴협의체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청렴 시책 활동에 나섰다. 

 

‘청렴협의체’는 부시장 및 국장 등 간부 공무원 11명으로 이루어져, 시책 추진 독려와 함께 청렴메시지 전파, 조직문화 개선 아이디어 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지표 주요 사항과 시 부패 취약분야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중점 추진과제 ▲조직문화 개선 방안 ▲공정한 인사제도 확립 등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3년 반부패·청렴 시책’을 추진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향상’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지난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각 부서의 부서장 및 팀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교육’을 실시하여 취약분야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부정부패 사례 ▲예산 부당집행 ▲부적절한 업무지시 등 실사례 교육을 통해 중간 관리자의 청렴도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고위 공직자의 행동은 조직문화에 파급효과가 크므로 책임 있는 행동을 당부드린다”며, “청렴협의체 구성이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목표에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간부회의·월례조회 등을 진행할 때 청렴도를 강조하고 당부 메시지를 지속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5 17:4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