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제2회 멘탈케어박람회(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는 오는 7월 7일, 시 직원을 위한 제2회 멘탈케어 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직원들의 업무 및 관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개인의 스트레스 회복 탄력성 향상을 통한 건강한 조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개최되며 직원들이 각자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형 부스는 총 7개로, 3월에 비해 2개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인기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상태에 따라 변하는 색을 통해 컨디션을 점검할 수 있는 스트레스패치, 다양한 간식을 재치 있게 제공하는 행복약국, 심박수 기반으로 혈관의 탄성도 및 스트레스를 측정하는 HRV(맥파) 측정을 비롯해 ▲다이나믹케어 ▲미술심리 ▲타로상담 ▲핸드마사지 그리고 전문 상담사가 진행하는 ▲원데이해석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시 관계자는 “직장 분위기를 환기하고 조직의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라며 “많은 직원이 멘탈케어 박람회를 통해 마음건강을 돌아볼 수 있도록 행사 준비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4 17:5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