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경제전문가 초청 ‘공직자 재무교육’ 실시 - 최대호 안양시장 “공직자 경제 이해도 높여 내실있는 정책 추진”
  • 기사등록 2023-06-13 21:37:39
기사수정



안양시는 12일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를 초청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는 공직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일명 ‘염블리’로 잘 알려진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를 초청해 ‘공직자 재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12일 오후 4시 시청 강당에서 열린 교육에서 염 이사는 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물가·금리·환율 등 기본 지식부터 미국의 통화정책, 반도체 전쟁, 에너지 가격 등 세계 경제 이슈에 대해 약 90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재무관리 능력을 강화해 더욱 내실 있게 시 예산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염 이사는 다양한 경제방송과 유튜브에서 정확하고 알기 쉬운 설명으로 활약하면서 ‘염블리(염승환+러블리 합성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강연에 참석한 공직자들은 “세계 경제의 큰 흐름을 한 눈에 쉽게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는 향후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발굴해 공무원 역량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공직자들이 경제의 큰 흐름에 대한 이해를 높여 내실 있게 정책을 추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3 21:3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