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체험프로그램(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뉴스탑(평택0=전순애 기자)평택시는 농업인과 도시민의 여가생활 욕구 충족을 통해 삶의 활력을 느낄 수 있는 농촌문화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상반기 운영과정은 4개 과정으로 ‘천연염색’, ‘힐링 그린테라피’, ‘평택의 자연에서 온 살림 전통 빗자루 만들기’, ‘쌀베이킹’ 등이다. 4월부터 12회 운영하여 219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2일부터 7월 31일까지는 매주 월요일마다 쌀베이킹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쌀베이킹 체험프로그램 대상자는 5월 19일부터 모집할 계획이다. 쌀베이킹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제철 채소의 종류를 알고, 제철 채소를 넣은 쌀베이킹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상시 체험프로그램 3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유치원, 초등학교 등 단체를 대상으로 모집 중이다. 모집 중인 상시 체험프로그램은 ‘농촌 속 작은 친구들 곤충에 대해 알아보자!’, ‘식물은 어떻게 공기를 깨끗하게 해줄까요?’, ‘옹기종기 다육정원’ 등이다.

 

 체험프로그램 신청은 방문 접수 또는 인터넷과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 기간 및 운영 기간은 평택시농업생태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031-8024-4663)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5 16:17: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