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 디지털 배움터 교육 수강생 모집 포스터(사진=김포시 제공)


[경기뉴스ᅟᅡᆸ(김포)=육영미 기자]김포시는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및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2023년도 김포시 디지털 배움터 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

 

‘디지털 배움터 사업’은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하면서 생활 전반에 디지털 기기가 널리 보급됨에 따른 것이다. 상대적으로 디지털 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일종의 ‘디지털 복지 서비스’다.

 

김포시청 디지털 배움터 교육은 이달 22일부터 11월 28일까지 양촌읍, 장기본동, 사우동, 구래동, 마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된다. 스마트폰 앱 기본 사용법, 키오스크 체험, 유튜브 활동 같은 디지털 기초 교육은 물론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컴퓨터 활용 교육까지 준비돼 있다. 

 

교육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시민 누구나 할 수 있다. 김포시 통합예약 홈페이지 또는 디지털 배움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관호 정보통신과장은 “개인의 디지털 역량이 교육, 경제, 안전 등 일상생활의 격차로 확대되는 상황”이라며 “디지털 세상에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공평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활용과 기본 역량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1 20:00: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