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직원 소통의 날 맞아 송외동 행안부 국회과장 초청 특강 - 송외동 국회과장, 과천시에서 공직 시작한 인연으로 특강자로 나서 - '꿈’과 ‘열정’을 주제로 한 강의 열어
  • 기사등록 2023-05-04 20:58:06
기사수정



5월중 직무교육(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는 4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직원 소통의 날에 송외동 행정안전부 국회과장을 초청해 ‘꿈을 담다. 열정으로’라는 특강을 실시했다. 


송외동 행안부 국회과장은 1990년 과천시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2000년 행정자치부로 자리를 옮겨 중앙공무원교육원, 중앙인사위원회 등을 거쳐 현재 기획조정실 국회과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송외동 과장은 과천시에서 공직을 시작한 인연으로 이날 특강자로 나서게 됐으며, 강의를 통해 △‘나부터 시작하는 변화와 혁신’의 중요성 △공직자로서의 자기 발전 추구 △업무와 삶에 임하는 태도 등을 중심으로 후배 공직자들에게 실질적이고도 따뜻한 조언을 전했다. 


그는 “공직자는 변화와 혁신을 위한 끝없는 열정으로 살아야 하며, 일‧조직‧국민을 위한 뜨거운 헌신으로 살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오늘 특강은 후배 공무원을 위한 따뜻한 조언이 담긴 매우 유익한 자리였다”라면서 “강의 내용처럼 우리 과천시 공직자들도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04 20:5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