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3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 홍보물(사진=김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김포)=육영미 기자]김포시와 K-water가 공동 주최하고, 수자원환경산업진흥(주)이 주관하는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이 올해 그 일곱 번째 막을 올린다.

 

다가오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고촌읍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펼쳐지는 ‘2023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은 수상·수변 인프라를 활용한 체험과 다채로운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물’과 ‘환경’을 주요 테마로 구성한 이번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상레저체험(요/보트, 카약, 수상자전거, SUP) △마린랜드(물놀이존) △수상안전 교육프로그램 △에코체험 부스 △에코골든벨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이 있다. 

 

더불어 △수변무대에서 펼쳐지는 문화콘서트, △김포 관내 예술인들의 버스킹 공연, △워터 난타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가득하다.

 

이번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에서는 시민이 직접 축제에 참여해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버스킹하는 ‘국민축제기획단’과 고무오리를 타고 아라뱃길에서 레이스를 펼치는 ‘덕레이스’ 등의 신규 프로그램을 도입해 더욱 다채로울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지난 2016년 처음 열린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은 5년 연속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되는 등 김포시의 대표 물·환경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02 15:2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