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시는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상반기 사전 컨설팅감사 

찾아가는 현장 상담창구’를 다음 달 8일 여주시청 2층 상설감사장에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전 컨설팅감사’란 인‧허가 관련 규제로 업무추진이 곤란한 사안에 대해 사전에 적법성·타당성을 검토해 조언이나 대안을 제시하는 제도로 적극 행정의 일환이다.


 이번 찾아가는 사전 컨설팅 현장 상담창구에서는, 공무원은 물론 민원인이 신청했거나 신청 예정인 인‧허가 등의 업무가 능동적으로 처리 또는 검토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민원인이 담당 공무원과 함께 고충을 공유하며 해결책을 찾는다.


 상담내용에 따라 가벼운 사안은 현장에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심층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사전 컨설팅감사 접수를 통해 법률 자문과 중앙부처 협의 등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인‧허가와 관련해 상담창구를 이용하고자 하는 민원인은 여주시 홈페이지(www.yeoju.go.kr)에 게시된 상담신청서를 작성해 여주시 감사법무담당관으로 5월 3일까지 방문 신청하면 된다.


 박충선 감사법무담당관은 “찾아가는 사전 컨설팅 현장 상담창구가 시민의 애로사항 해결뿐만 아니라, 공무원의 적극 행정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8 00:12: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