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남양주)=육영미 기자]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023년 치매안심가맹점 55개소를 신규 지정하고, 지난 19일 현판식을 개최했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지역 사회 내 촘촘한 치매 안전망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시민 참여형 치매 극복 사업의 일환으로,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올해 치매안심가맹점을 기존 10개소에서 65개소로 확대 운영하기로 계획하고 한국미용협회 남양주시지부, 한국외식업중앙회 남양주시지부, CU가맹점주연합회 등과 협력해 상반기에 적극적으로 사업을 운영했다.

 

치매안심가맹점은 구성원 모두 치매 파트너 교육을 받고, 사업장을 방문하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 사업 안내 ▲치매 조기 검진 권유 ▲치매 관리 사업 안내 책자 배부 ▲배회 어르신 신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의 치매 극복에 적극 동참하는 사업장을 의미한다.

 

이날 현판식에 참석한 한 가맹점주는 “치매 극복 사업인 치매안심가맹점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라며 “치매 환자와 가족이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장을 만들고, 치매 어르신과 이웃 주민들이 서로 배려하며 더불어 살 수 있는 동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치매안심가맹점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일상생활을 안전하고 독립적으로 영위하며 원하는 사회 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지역 사회 내 치매 환자와 가족이 존중받으며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치매안심가맹점의 지정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치매안심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치매안심가맹점은 사업자등록번호 가운데 숫자 코드가 01~79, 90~99인 개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031-590-836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0 19:26: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