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도민참여 공론화’ 의제 아이디어 공모…5월 10일까지 접수 - - 경기도, 2023년 도민참여 공론화 의제 아이디어 공모 : 참여한 50명에게 지역화폐(2만 원) 지급
  • 기사등록 2023-04-18 09:42:00
기사수정



‘도민참여 공론화 사업’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가 올해 추진할 ‘도민참여 공론화 사업’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다음 달 10일까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도민참여 공론화 사업은 현안이나 정책으로 갈등이 예상되거나 발생하였을 때 그 예방과 해결방안 마련 등에 대한 사회적 합의 도출을 위한 도민 참여형 사업이다. 도는 지난해 1월 ‘경기도 공론화 추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도심 내 군공항 문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로 첫 공론화를 추진했다.


응모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도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접수는 19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경기도 홈페이지 내 공모 플랫폼인 경기도의 소리(vog.gg.go.kr)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도민참여 공론화 홈페이지(gg.go.kr/governa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제 공모에 참여한 도민 중 50명을 선정해 각 2만 원의 지역화폐를 제공한다.


의제가 선정되면 올 하반기 구체적인 공론 과정이 ▲도민여론조사 ▲사전 토론(전문가 워크숍, 권역별 토론회, 당사자 포커스그룹인터뷰) ▲도민참여단 모집 및 학습 ▲숙의 토론회(2회) 등으로 진행된다. 공론 결과는 온·오프라인으로 도민들과 함께 공유한 후 대안 도출과 정책 반영을 추진한다.


김기은 도 소통협치관은 “올해 공론화 사업은 의제 발굴 과정부터 도민 참여를 강화하고, 다양한 공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도민 공모를 기획했다”라며 “지역사회 통합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의제가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8 09:42: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