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오산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 오산시는 도로명주소 사용 편의와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 노후·훼손된 건물번호판 무상 교체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관내 대다수 건물번호판은 2011년 도로명주소가 전면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을 당시 일괄 설치되고 오랜 기간 햇빛 노출로 빛바램, 탈색 등 훼손 현상이 나타나 정도가 심할 경우 인지가 불가능하여 정확한 위치안내 역할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매년 실시하는 주소정보시설 일제 조사 및 건물번호판의 재교부 민원신청 접수 결과를 바탕으로 훼손되거나 망실된 건물번호판 700개를 정비한다.

 

 특히 이번 정비 사업에서는 기존 양각·음각 형식의 필름지 컷팅 방식에 이중으로 반영구 필름지를 덧대어 부착한 건물번호판으로 전면 교체함으로써 부착된 스티커가 쉽게 떨어지지 않게 하여 정비 이후의 훼손을 사전에 방지한다.

 

 신청은 연간 수시로 가능하며, 오산시 토지정보과 주소관리팀으로 방문하거나 전화(031-8036-7330)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노후화된 건물번호판 정비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도로명주소를 사용하길 바라며 도로명주소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건물번호판을 정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2 17:54: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