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지하시설물 관련 12개 기관과‘지하안전관리 협의체’ 구성 .. 공동(空洞) 발생하면 공동대응 - 수원시·수원시상수도사업소·국가철도공단·한국전력공사·삼성전자 등 13개 기관, 협약 체결하고 통합적인 안전관리 협력체계 구축 - 지하시설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재난 발생했을 때 안전관리 협력체계 가동
  • 기사등록 2023-04-12 11:29:15
기사수정



수원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가 지하시설물로 인한 공동(空洞) 발생에 관련 기관의 통합적 대응을 위해 ‘수원시 지하안전관리 협의체’를 구성했다. 

 

 수원시와 수원시상수도사업소·국가철도공단·한국전력공사·한국가스공사·한국수자원공사·한국지역난방공사·수원도시공사·삼성전자㈜·㈜KT·㈜삼천리·㈜휴세스·경기철도㈜ 등 13개 기관은 최근 서면으로 협약을 체결하고, 수원시 지하시설물의 통합적인 안전관리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지하안전관리 협의체는 관내 지하시설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재난이 발생했을 때 안전관리 협력체계를 가동해 신속하게 대응·복구에 나선다. 참여 기관들은 공동(空洞) 조사를 수원시에 위탁한다. 

 

 협의체 참여 기관들은 ▲지하시설물 통합 정보체계 구축을 위한 정보 공유 ▲지하시설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안전점검 ▲지하시설물 안전사고 매뉴얼 정비 ▲노후 지하시설물에 대한 체계적 관리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복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수원시의 지하매설물은 상·하수도관, 가스공급시설, 전기설비, 전기통신설비, 수송관(열), 철도시설, 지하 보·차도, 환승센터 등이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하시설물 관리자가 소관 지하시설물과 주변 지반에 대한 안전점검을 개별적으로 하면 중복탐사·교통체증 유발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지하안전관리 협의체 구성으로 공동 등 지반침하 위험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2 11:2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