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전기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할 교육 협력 기관 모집 - 경기도가 새롭게 추진하는 ‘미래성장산업 취업 전환 지원사업’에서 전기자동차 정비 인력양성을 위한 경기도 북부지역 교육 협력 기관 25일까지 공모 - 전기차 정비 분야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교육생 취업처 발굴 및 취업 연계 업무
  • 기사등록 2023-04-12 09:02:08
기사수정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도가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과정을 수행할 경기북부지역 교육 협력 기관을 공모한다.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은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전기차 정비인력을 양성하고 고부가가치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도가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다.


전기자동차의 기본구조 이해, 전기자동차 정비 기능 실무 교육,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해당 분야의 취업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공모는 경기도 내 위치한 전기자동차 정비 분야 교육훈련기관으로, 해당 분야 훈련역량과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협력 기관으로 선정되면 전기차 정비 분야 교육프로그램의 운영과 교육생 대상의 취업처 발굴 및 취업 연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공모 신청은 4월 25일 오후 5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일자리재단 누리집(www.gjf.or.kr)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미취업자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 교육은 남부(화성)에서 5월부터 진행되며, 북부는 교육기관 선정 후 6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안치권 경기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경기도는 미래 성장산업을 대비하는 인력양성에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기관 공모를 통해 경기도민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2 09:02: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