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 7.17~28일‘양방향 현장체험 역지사지(易地思之) 프로그램’운영
  • 기사등록 2017-07-12 07:46:30
기사수정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는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반월시화산업단지와 화성 향남산업단지 등 도내 남부 산업단지 소재 10개 기업들과 함께 역지사지(易地思之)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환경단속 공무원과 기업체 환경관리인이 하루 동안 서로 역할을 바꿔보는 프로그램으로, 민관이 서로의 애로사항을 이해하고 소통을 통해 환경보전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역지사지 프로그램에는 도 공단환경관리사업소 전 직원이 참여해 폐수처리장이나 소각장 등 환경시설을 직접 운영·관리하면서 환경관리인의 애로사항을 몸으로 체험한다. 또한, 기업의 환경관리인은 공무원이 돼 업체의 환경 불법사항을 지도·점검한다.

사업소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관리가 취약한 부분은 현장에서 개선방안 등을 컨설팅할 계획이며, 참여사업장과 함께 현장 애로사항 등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체험 활동에 참가한 사업장에는 지도점검 1회 면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송수경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장은 이번 역지사지 프로그램은 지도·단속 공무원들에겐 기업현장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 있고, 기업체는 공무원과 소통하며 자발적 환경 경영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역지사지 현장체험 프로그램에는 9개 기업에서 9명의 환경관리인이 참여해 100% 만족도를 거둔 바 있다. 사업소 직원들도 단속 일변도에서 벗어나 환경업체 입장을 이해하고 환경관리에 대한 시각을 바꿀 수 있었다며 업무에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프로그램 참여 관련 기타 사항은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 공단기획팀(031-8008-8210)으로 문의하면 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2 07:46: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