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오산시는 4월 7일까지‘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 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기간은 4월 11일부터 4월 27일로, 매주 화·목요일 오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교육장(근로자종합복지관 3층)에서 진행하며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오산시민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기초 과정과 창업 과정으로 나뉜다. 먼저 이번에 모집하는 기초 과정은 사회적경제를 접해보지 않은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를 인문‧사회학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와 사례 등을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을 준비했다. 

 

 5월 예정인 창업 과정은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창업을 준비 중인 팀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비즈니스 모델 설계, 소셜 미션 수립, 고객분석과 시장조사, 설립 절차 등 초기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혁신적인 사회적경제 창업가 발굴을 목표로 한다.

 

 교육 신청은 오산시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www.osansesc.or.kr) 홈페이지 또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031-8036-692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2 13:0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