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공무원노동조합, 여성의 날 기념 장미꽃 나눔 - 안성시 여성공무원“출근길에 예쁜 꽃 받으니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 기사등록 2023-03-10 19:08:00
기사수정




안성시 공무원노동조합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시청 로비에서 출근하는 여성공무원노동자들에게 장미꽃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안성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성시지부는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시청 로비에서 출근하는 여성공무원노동자들에게 장미꽃을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안성시지부는 이번 행사에 난방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에서 생산한 장미꽃 340송이를 구매해서 전달하며 지역 농가 도움의 의미도 함께 담아 전달하였다.

 

 ‘3·8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 여성노동자들이 생존권과 인권·참정권 보장을 위해 궐기한 날을 기념해 1977년 UN에서 공식 지정한 날이다.

 

 이날 노동조합 간부들은 이른 아침 제일 먼저 출근하여 안성시청 청사를 청소하시는 여성 청소근로자를 시작으로 민선8기 여성 시장인 김보라 시장까지 직책에 상관없이 장미꽃을 전달하였으며, 이를 받은 여성 공직자는 “출근길에 예쁜 꽃을 받으니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은 느낌입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시지부장은 “앞으로도 여성노동자에 대한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무원 노조가 어려운 시기에 여성노동자들에게 더욱 힘이 되어주는 노동조합이 되길 바란다.”며 노조 간부들을 격려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0 19:0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