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장현지구 복지증진 위한 업무협약(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과 시흥시처음처럼봉사회(회장 오승석)가 장현지구 내 취약계층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16일 해성산업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역사회 내 나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흥시처음처럼봉사회는 시흥시 전역의 취약계층에게 생필품·식료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물적 지원뿐만 아니라 인적 지원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아름다운 선행을 펼치고 있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과 시흥시처음처럼봉사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장현지구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생필품·식료품 등을 정기 후원함으로써 소외 이웃을 보듬는 복지 안전망을 탄탄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오승석 시흥시처음처럼봉사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복지혜택이 제공돼 누구도 소외된 이웃 없이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나가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현재 취약계층 및 독거어르신 등을 위한 경로식당 이용자를 모집하는 등 소외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19 12:0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