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보건소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과천시는 질병관리청이 최근 로타바이러스 백신을 국가 예방접종에 포함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오는 3월 6일부터 생후 2개월에서 6개월의 영아를 대상으로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을 무료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로타바이러스 백신은 그간 선택 접종 대상으로 분류돼 평균 20~30만원의 비용이 발생했다. 


로타바이러스는 대부분 사람과의 직·간접 접촉이나 분변에 오염된 물이나 음식물 섭취로 인해 감염되며, 영유아에게는 심한 설사와 구토, 복통, 발열 등을 일으킨다.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은 접종 약에 따라 2~3회 접종이 필요하다. 1차 접종은 생후 2개월에 접종하며, 늦더라도 생후 14주 6일까지 접종이 이루어져야 한다. 


접종은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이면 전국 어디에서나 가능하며, 과천 관내에는 7곳이 있다.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 목록은 예방접종도우미(https://nip.kdca.go.kr) 및 과천시보건소 누리집(www.gccity.go.kr/gh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보건소 예방접종실(02-2150-3847~3848)로 문의하면 된다.


김찬우 과천시 질병관리과장은 “로타바이러스는 손을 자주 씻고, 음식은 완전히 조리해 먹는 습관이 중요하며 어린이집, 문화센터 등 외부 접촉이 많은 곳에서 감염될 수 있으므로 꼭 예방접종을 받아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17 18:0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