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마을기업 네트워크 간담회 및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마케팅 교육(사진=이천시 제공)


[경기뉴스탑(이천)-박찬분 기자]이천시는 19일 시청 7층 소회의실에서 관내 마을기업 대표자들과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을기업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하고 역량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마을기업 네트워크 간담회는 마을기업 대표자들과 함께 모여, 다양한 소통을 통해 마을기업 대표자들이 가진 고민부터 지역 현안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적극적으로 2023년 계획에 반영하고자 특별히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마을기업 대표 5명과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 특화지원파트 윤하늘 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조직간 네트워크 구축 및 건의 사항 청취 마을기업 활성화 방안 토론 등 마을기업들이 발전·상생 할 수 있는 추진 방안 마련 등을 논의했다.

 

이와 더불어 전문성 부족으로 경영 및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마을기업 4개사, 사회적기업 4개사, 사회적협동조합 1개사)을 대상으로 온라인마케팅 실용위주 교육을 실시하여 경제력을 제고시켰다.

 

교육에 초빙된 SNS소통연구소 김숙명 강사는 상품 이미지 촬영 및 이미지 편집 상품 및 상품정보 온라인 사이트 등록/삭제와 특히 이천시 기부금 답례품 고향사랑e음 상품등록 등 실직적인 교육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사회적경제기업 종사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계기를 통해 이천시 마을기업 대표자들의 진솔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토대로 2023년에는 관내 이천시 마을기업 맞춤 컨설팅 및 사회적경제기업(마을기업) 홍보마케팅 사업 확대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0 10:36: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