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 오산시는 2022년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보육정책 평가에서 최종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육정책 평가 기준은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정부예산 관리 및 집행 기여도 어린이집 질 관리 추진 실적 어린이집 안전관리 추진실적 공보육 확충 실적 보육료양육수당 적정 관리 노력 코로나 대응 등 총 7개 분야 15개 지표다.

 

오산시는 모든 지표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여줬다. 특히, 관내 평가인증 A·B등급 어린이집 비율 97.7%, 부모 참여도를 높이는 열린 어린이집 선정 및 어린이집 안전사고 방지 노력도, 취약 보육 실시 노력도, 코로나 대응 우수사례 등 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단 분석이다.

 

시 관계자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첫 보육 정책 평가에서 수상한 것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며, 내년에도 안심 보육환경 조성과 다양하고 선도적인 보육 정책을 펼칠 방침이다고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수상은, 일선 보육현장에서 헌신하고 계시는 보육교직원 분들과 공무원들의 노력, 그리고 학부모·보육관계자·오산시의 협력 및 소통을 기반으로 한 결과물이다앞으로 우수한 보육 정책을 기반으로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9 11:1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