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친환경 의정부시 소각장(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저부)=이윤기 기자]의정부시는 118일 전문연구기관에 의뢰해 실시한 장곡로 147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소각장) 다이옥신 측정 결과 배출농도가 0으로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번 4분기 다이옥신 측정 결과 소각로 1호기, 2호기 모두 0.000ng-TEQ/Sm3로 검출되어 올 한 해 실시된 4회 측정결과 모두 0을 기록했으며, 별도 실시한 폐수에 대한 다이옥신 측정 결과도 0.000pg-TEQ/L을 기록하여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이 생태계를 보호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자원을 회수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시설임을 확인했다.

 

시는 다이옥신 측정 결과 및 기타 오염물질에 대한 정보를 지역 주민들에게 공개해 투명한 환경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금회 측정에는 자원회수시설 주변영향지역 주민지원협의체(위원장 홍숙자) 위원들이 참여해 객관적이고 철저한 측정이 이뤄졌다.

 

전정일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다이옥신 측정 결과가 자원회수시설이 주민뿐만 아니라 생태계에도 안전한 시설이라는 믿음을 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다가오는 계묘년 새해에도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투명하고 철저하게 자원회수시설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4 15:36: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