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엘센트로 푸른도서관 개관식(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1일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 아파트에서 엘센트로 푸른도서관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김학기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푸른도서관 운영위원장, 엘센트로 아파트 입대위 회장, 입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개관 선포식, 테이프 커팅식, 기념 촬영 등이 진행됐다.

 

엘센트로 푸른도서관은 지역주민의 참여와 자치를 기반으로 하는 사립 작은도서관으로, 지역사회 생활문화 형성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4,000여 권의 장서와 16석의 열람석을 갖춰 마련됐다. 도서관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로 도서는 1인당 3권씩 10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향후 전체 입주민을 대상으로 도서관 희망 운영시간 설문조사를 실시해 도서관 운영 의견을 수렴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개관식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은 축사를 통해 엘센트로 푸른도서관이 책을 매개로 문화예술적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배움의 공간이자 즐거움을 나누는 소통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231일까지 엘센트로 푸른도서관 로비에서는 드로잉 작품 전시회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3 20:27: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