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흥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시흥시 24일 서울시 중구 온드림 소사이어티 ONSO스퀘어에서 열린 전국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에서 사회적경제 지원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올해 7‘2022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된 이후 두 번째 수상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평가는 고용노동부, 우리은행,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사회적경제활성화전국네트워크(신철영 상임공동대표)가 주최했다.

 

사회적경제정책의 현재와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성과가 우수한 자치단체를 포상해 더 나은 사회적경제정책의 수립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정책기반정비 지원수준 정책평가 거버넌스 등 4개 분야 17개 지표를 평가하여 총 8개의 자치단체가 선정됐다.

 

시는 소규모의 영세한 사회적경제 기업간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 정책을 통해 지역 기반의 사회적가치 성장과 확산에 주력한 점, 공공구매 상담회를 시흥도시공사와 소부장경영인협회, 시청 전부서 등과 진행해 공공구매를 촉진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흥시는 2021년 그룹별 공공구매 실적에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사회적경제 시원실험실 운영(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LH와 협약을 통한 국민임대주택단지 내 사회적기업 공간 지원 우체국 쇼핑몰 및 e-store 36.5,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등 판로지원 사회적경제 창업 및 협동조합 교육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공모사업을 통한 창업자금 지원 이차보전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사회적 경제 기업을 육성·지원하고 있다.

 

시흥시 고형근 경제국장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지속성장가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7 11:1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