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기관으로 재인증됐다.


지난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처음 인증을 받고, 올해 연속해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재인증되는 성과를 이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 ·도 교육청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편의 및 서비스 품질을 높인 우수 민원실을 선정하여 3년간 국민행복민원실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시는 지난 6월 민원실을 자연친화적인 색감으로 도색하고 색약자를 위한 민원창구 안내 번호판 부착, 민원실 바닥 유도선 등을 구축했다.


또한 시청을 찾는 교통약자를 배려하여 임산부·어르신·휠체어 동반자를 위한 배려주차 공간 확보, 아기 쉼터, 북 카페 등 민원 중심의 동선과 시설 등을 조성하여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청의 얼굴인 민원실이 정부가 인정한 행복민원실로 재인증된 것은 시민의 행복과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가 향상되고, 시민을 힘나게 하는 올 맛 나는 민원실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5 17:3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