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트래블쇼 2022 박람회 첫날인 10. 많은 방문객이 김포시 이벤트 ‘7초를 잡아라에 참여하기 위해 줄 서 있다.(사진=김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김포)=육영미 기자]김포시가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여행 박람회 트래블쇼 2022’에 나가 여행하기 좋은 김포 명소와 70만 도시로 나아가는 김포의 비전을 소개하는 등 김포 알리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김포시는 코로나19로 해외가 아닌 국내 명지를 찾아다니는 여행객이 많아짐에 따라 김포시만이 가진 보석 같은 여행지와 이에 대한 정보 등을 준비해 이번 박람회에 출전했다고 밝혔다.


박람회 중에는 하루 세 번 김포명소 7초를 잡아라이벤트가 운영된다. 구호 김포로 고고!’를 외친 참가자는 스톱워치 버튼을 눌렀다가 7초에 맞춰 스톱 버튼을 누르는 간단한 게임에 참여하는 것만으로 김포시 굿즈를 선물로 받아갈 수 있다.


홍보기획팀 관계자에 따르면 박람회 첫날인 10일에는 오전 오후 총 세 번 열린 이벤트에 각 50여 명씩 150명 가량이 참여할 만큼 많은 인기를 끌었다.


행사 셋째 날과 넷째 날인 12(오후 2~3), 13(오전 10~11)에는 김포시 홍보대사인 개그우먼 조승희 씨가 나와 김포 바로알기퀴즈 대회를 진행한다.


70만 도시를 향해 달려가는 김포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재미가 곁들여진 이 행사는 홍보대사가 문제를 내면 참가자들이 답을 맞추고 선물을 받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 김포시는 박람회가 열리는 나흘 동안 박람회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 앱가입 및 김포시 카카오톡 채널추가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면 시정홍보지 김포마루와 김포 관광안내 지도 평화와 역사가 있는 여행도시 김포등의 홍보물을 배부해 김포시의 관광명소에 한 명이라도 더 관심 갖게 한다는 방침이다.


김정애 홍보담당관은 고촌 아라뱃길을 시작으로 하성면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등과 같은 유명 명소, 그리고 예쁜 카페들이 김포시에는 많이 있다라며 서울과 가까운 곳인 만큼 서울을 잠시 떠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매력 도시 김포로 여행 오셨으면 좋겠다. 그 전에 이번 박람회에 오셔서 김포 미리보기를 해보시면 더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박람회 부스는 킨텍스 제1전시장 5홀 안에 설치돼 있다. 김포시 부스 주변에는 같은 경기도 지자체 부스 여러 개가 설치돼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2 10:39: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