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시가 ‘제8회 2022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에서 종합대상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은 각각 기초 지자체 부문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았다.(사진=안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산)=육영미 기자]안산시는 82022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에서 종합대상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은 각각 기초 지자체 부문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8회를 맞은 올해의 SNS()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의 공공기관 및 기업, 비영리 단체 등이 운영하는 유튜브·블로그·인스타그램 등 SNS 활용지수에 대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안산시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한 눈에 보는 소식 맛집 거리 방방곡곡 생생한 이야기 감성 콘텐츠 안산 퀴즈 안산찰칵 다양한 이슈 정보 등을 시의 적절하게 전달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SNS 시민, 학생, 마을 등 3개 기자단 83명이 생산하는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블로그를 통해 시민들과 양방향 소통을 이끌어낸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유튜브는 새로운 형식의 레이싱 드론, 댄스 등 영상물은 물론 최신 트렌드에 맞춘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해 시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시정을 펼치겠다앞으로도 시민들께서 안산시 SNS를 많이 구독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안산시는 2010년 트위터 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채널 등 모두 7SNS 채널에 약 24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8 20:2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