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2 남양주 한강 걷기 대회’(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2022 남양주 한강 걷기 대회가 지난 15일 한강시민공원 삼패지구 일원에서 약 2,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남양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남양주시체육회와 남양주시걷기연맹이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개회식에서 주광덕 시장은 좋은 날씨에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걸으면서 아름다운 가을과 경치를 마음껏 즐기시고, 내년에는 더 멋진 대회로 남양주 시민의 자긍심과 긍지를 높여 드리겠다.”라며 시민들이 건강해야 남양주시가 건강해진다. 앞으로 시민시장님들과 함께 상상 더 이상 남양주’,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확실하게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지환 남양주시체육회장은 남양주 시민이 생활체육으로 화합하며 소통할 수 있는 대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라며 건강한 걷기를 통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스포츠를 즐기며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길 기원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식전 행사인 풍물놀이와 난타 공연으로 시작해 남양주시 홍보대사 조정민과 윤태규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으며, 페이스 페인팅, 키다리 아저씨, 드론 체험 등의 체험 부스와 건강 검진, 취업 상담, 휴먼북(재능 기부) 등의 홍보 부스를 비롯한 다채로운 부대 행사로 풍성하게 꾸며졌다.

 

타징 신호와 함께 출발한 참가자들은 각자 선택한 5km 코스 또는 10km 코스를 자유롭게 걸었으며,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한강시민공원과 유유히 흐르는 한강을 보며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남양주 한강 걷기 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약 3년 만에 개최됐으며, 다음 행사는 오는 2023년에 열릴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6 12:0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