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6일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2 안성시 상생축산 한마당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안성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는 지난 6일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2022 안성시 상생축산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2010년도 안성축산인 한마당축제가 마지막으로 개최된 이후, 구제역, 고병원성AI 지속 발생 등으로 행사가 중단되었으며, 장장 12년만에 ‘2022 안성시 상생축산 한마당으로 새롭게 열려 안성시 전 축산인이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여 화합을 도모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하여 국회의원, 도의원, 농축협 조합장, 축산단체장 등 축산인 약 1,000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 되었으며, 주요 행사로는 상생축산인상 시상, 냄새 없는 아름다운 농장 영상 상영(농식품부 인증 깨끗한 축산농장 28개소) ,상생축산 퍼포먼스 결의대회, 한마음 콘서트 순으로 진행되었고, 부대행사로는 냄새없는 아름다운 농장 사진전과 안성축산물 홍보 판매가 함께 이뤄졌다.

 

특히, 유종현 축산농가 대표의 상생축산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축산인들은 철저한 방역과 깨끗한 축산환경 조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해 사람, 가축, 환경이 함께하는 청정축산을 구현 하겠다고 일제히 다짐했다.

 

또한 냄새 안나고, 깨끗하게 농장을 운영하는 상생축산인 12(대가축, 중가축, 소가축, 최고령, 최연소, 방역 부문)에게 상생축산인상이 수여 되었으며, 정광진 안성축협조합장이 축산인들 대표로 김보라 안성시장에게 2,000여 축산인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는 자리로 개막식이 마무리 됐다.

이어서 남진, 요요미, 청년농부 한태웅 등 유명 가수의 상생축산을 기원하는 콘서트로 이어져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안성시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안성맞춤형 냄새저감 스마트 무창축사 표준모델을 개발하는 등 이례적으로 예산을 대폭 확대하여 냄새저감 상생방안을 집중 추진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3 연속 농식품부 축산악취 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가축분뇨 처리 및 축산냄새 개선에 필요한 시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제는 축산인들이 시민과 함께 공존하면서 상생할 수 있도록 농가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며, 기후위기와 사료가격 급등 등으로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한민국 먹거리를 책임진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대한민국 축산업을 선도하는 주체로 거듭나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0 17:2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