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이천)=박찬분 기자]이천시는 제1회 임금님표 이천쌀 명인 선발대회를 1019일 쌀문화축제와 연계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임금님표 이천쌀 명인 선발대회는 고품질의 쌀을 재배하는 농업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이천쌀 브랜드 홍보를 위하여 진행되며 포장평가와 쌀의 외관품위, 식미치 등을 기계분석하여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심사할 계획이다.

 

선발대회 신청서와 출품벼(알찬미)는 지역농협을 통해 각각 927, 1012일까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 앞으로 제출해야하며 평가결과는 1019일 쌀문화축제 개막식날 이천시 농업테마공원 축제장에서 발표 및 시상할 예정이다.

 

이천시는 벼 품종 국산화를 목표로 농촌진흥청과 협력하여 국내육성품종인 해들’, ‘알찬미를 선발하였다.

 

해들과 알찬미는 두 품종 모두 최고품질 벼로 선정될 만큼 밥맛, 외관품질, 재배안정성이 높은 우수한 품종이다.

 

이를 바탕으로 2018년부터 임금님표 이천쌀 품종대체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2022년 올해 5년차에 접어들어 이천시 전체 계약재배면적의 96%를 대체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명인 선발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이천쌀 브랜드가치와 고품질 쌀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는 농업인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모든 농업인이 합심하여 고품질 쌀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여 명품 임금님표 이천쌀의 명성 유지에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하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1 17:3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