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영양플러스 비대면 영양간식 요리교실(사진=김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김포)=육영미 기자]김포시보건소는 97일 영양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대상자들에게 ZOOM을 통한 비대면 영양간식 요리 교육을 실시했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빈혈, 저체중 등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 교육·상담 및 보충 식품을 제공하여 대상자들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요리 교실은 전문 요리강사와 함께 실시간 ZOOM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콩을 활용한 닭가슴살 함박스테이크및 당근, 완두콩 등 다양한 채소를 활용한 영양빵’, ‘월남쌈세 가지 요리 강의가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대상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교육이 진행되어서 아쉬웠지만, 영양가 있는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고 조만간 알려준 레시피를 활용해 요리를 해보겠다고 말했다. 대상자들은 오늘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가정에서 직접 요리 실습을 진행하고 완성된 요리 사진을 네이버 밴드에 게시하여 소감을 공유할 예정이다.

 

보건사업과장(김영주)영양상태 취약계층인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다양한 형태의 영양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식습관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영양문제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보건소 보건사업과 031-5186-4185(4134)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1 09:2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