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



김포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김포)=육영미 기자] 김포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년 지자체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사업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35억을 확보했다.


이로써 올해에 이은 2ITS 사업을 추진할 재원이 확보됨에 따라 총 59억원(국비 354, 시비 236)을 투입하여 지능형교통시스템(ITS)을 확대 구축한다.


2023년도 ITS 사업은 보다 촘촘하게 교통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노변기지국(DSRC-RSE)과 스마트교차로를 추가 구축하고, 교통흐름과 교통신호를 시뮬레이션 분석하기 위한 교통정책분석지원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지능형 교통시스템에는 여러 IT기술이 활용되는데, 영상분석에는 딥러닝 기반의 AI기술, 교통 데이터 처리에는 빅데이터 분석기술, 교통흐름 분석에는 디지털 트윈 기술이 적용되어 ITS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인다.


한편, 51억원의 국비를 보조받아 현재 구축중인 1ITS 사업은, 오는 12월 준공 예정이며 보다 빠르고 정확한 소통상태와 우회경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ITS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관호 도시안전정보센터장은 김포는 서울과 인천, 고양, 강화를 잇는 수도권의 교통 요충지로, 연속성 있게 ITS 프라를 구축하여 교통체계를 개선해가면서, 자율주행 스마트도로 시대를 차근차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5 14:5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