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제2회 슈퍼비전 교육(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30일 의왕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수원과학대학교 이은진 교수를 초빙해 사례관리 실무자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제2회 슈퍼비전 교육을 운영했다.

 

슈퍼비전 교육이란 사례개입전략 및 서비스 기획, 자원관리 등에 대한 외부 전문가의 지도, 지원을 통해 사례관리 실무자의 소진 예방과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실제적 교육을 말한다.

 

이날 교육은 사례관리 대상 중 조부모와 동거하는 한부모 가족의 부양능력 부재 및 갈등 상황에서 아동이 겪고 있는 심리적 불안상태에 대해 논의하고, 가구의 자립을 위한 구체적 방법과 양육자에 대한 개인적인 접근방법을 통한 사례관리사의 대처 및 문제해결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윤주 아동청소년과장은 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어렵고 복합적 사례에 대해 다양하고 포괄적인 접근방법을 익혀 사례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마련됐다앞으로도 슈퍼비전을 통해 드림스타트 가정 아동들이 좀 더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매년 3회 이상 관련분야 전문가에게 슈퍼비전을 의뢰해 아동과 부모에 대한 이해와 양육기술, 사례 개입방법에 대한 자문을 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현장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2 20:0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