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민참여예산 한마당(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시흥시는 지난 1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2022년 주민참여예산 한마당200여 명의 시민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 한마당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열렸는데, 올해는 대면 행사로 시민들과 함께해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시흥시 주민참여예산과 주민자치 연계발전 방향에 대한 주민설명회가 열렸고, 2부에서는 2023년 특화사업에 대한 제안 설명 발표와 심사가 이뤄졌다.

 

시는 주민참여예산 10년의 발자취 영상을 상영한 후, 지난 10년을 함께 되돌아보고 앞으로 맞이할 새로운 10년을 주민과 함께 그려가고 도약하기 위한 비전을 설명했다.

 

특히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주민 투표의 공정성을 높이고자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제안자의 설명을 듣고 사업의 공익성, 효과성, 예산 효율성 등을 개별 평가했다.

 

또한, 시민 누구나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누리집을 통해 투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민 참여로 투명하고 청렴한 시흥확산에 기여했다.

 

2023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은 심사평가단의 공익성, 효과성, 시급성, 실시 가능성, 예산 효율성5가지 항목에 대한 심사 결과와 820일부터 93일까지 주민참여예산 누리집을 통해 진행한 온라인 주민 투표 결과를 합산해 선정된다. 이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의결과 시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그간 시흥시 주민참여예산은 행정안전부 평가 3년 연속 최우수를 받는 등 객관적으로도 성과를 입증했다지난 1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새로운 10년을 주민과 함께 그리고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이 주인 되는 시흥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지속적으로 함께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2 08:5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