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신계용 과천시장이 1일 과천갈현초등학교 개교 후 첫등교 학생들을 축하래 주고 있다.(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신계용 과천시장은 1일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개교한 과천갈현초등학교(이하, 과천갈현초)를 방문해 학생들의 첫 등굣길을 축하했다.


과천갈현초는 24개 학급 규모(초 20, 유치원 3, 특수 1)로 재학생 200명으로 1일 개교했다.


과천시는 과천갈현초 개교를 앞두고,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학교 주변 환경을 고려하여 아이들의 통학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통학버스 운영 방안을 LH에 적극적으로 건의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LH에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지식2초·중통합학교가 개교하는 2023년 8월까지 통학 거리가 먼 과천제이드자이(S9블록) 아파트에서부터 학교까지 운행하는 통학버스를 내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갈현초등학교에서 우리 어린이들이 큰 꿈을 키우고, 즐겁게 생활하기를 바란다”라면서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개교 첫날인 1일과 2일에는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과천경찰서, 모범운전자회 과천시지회 등에서 교통통제 및 안전 지도를 실시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1 20:1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