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실내 작은 운동회 프로그램(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 조안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823일부터 106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1시에 조안면 13개리 경로당에서 관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건강하게 둠칫둠칫 행복하게 방글방글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조안면의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초고령 사회로 구분되는 28%에 달하는 가운데 각 마을 경로당에서 실내 작은 운동회 및 오락을 진행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생겨난 무기력감 및 우울감을 해소하고, 어르신들의 활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3회차까지 진행된 실내 작은 운동회는 지킴이들의 음악에 맞춰 어르신들이 따라 하기 쉬운 율동을 비롯해 바구니에 공 넣기, 판 뒤집기, 공 이어 나르기 및 대형 윷놀이 등 건강한 신체 활동 시간과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를 통한 인지 활동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어르신들은 즐거운 웃음과 함께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조안면 새마을부녀회 및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어르신들에게 푸짐한 점심을 제공했으며, 지춘자 조안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의 밝은 표정을 보니 음식 준비가 하나도 힘들지 않다.”라고 말했다.

 

조안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이종실 소장은 “‘건강하게 둠칫둠칫 행복하게 방글방글사업을 추진하기에 앞서 깨끗한 환경을 위해 13개리 경로당을 대상으로 시니어 다솜 나눔 공간 케어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사업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31 14:0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