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간담회(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 의정부시는 811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성남 대표위원장을 비롯하여 14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년간 활동을 이끌어온 위원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4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09월부터 20228월까지 활동하며, 독거노인 주거 개선 및 반찬나눔, 어버이날 및 명절 가정방문 등 동 단위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동 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민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복지 대상자 700여 가구를 발굴하였고, 2,600건의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며 지역사회 돌봄체계 강화에 기여했다.

 

김성남 대표위원장은 위원장님들과 의정부시의 도움으로 더욱 활발히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할 수 있었고, 취임 후 빠르게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지난 2년간의 활동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지원에 노력하는 의정부시가 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2 11:16: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