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성학교 수료식(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시흥시가 지난 10일 시흥시청 별관 글로벌센터에서 총 14명이 수료한 2022년도 제2기 여성학교 수료식을 진행했다.

 

시는 지난해 시흥 여성리더십 아카데미(여성학교 1)’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여성리더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힘써왔으며, 올해는 67일부터 7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제2기 여성학교를 운영했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경기도 여성가족재단이 주관하는 여성학교 2기는 20시간의 교육으로 구성돼 성인지 역량강화 성 주류화 제도 이해 지역사회 탐방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이 전하는 수강 후기 공유와 함께 2023년의 여성학교 교육 방향성과 여성정책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전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은 평소에 양성평등이라는 말이 크게 와 닿지 않았는데, 이번 여성학교를 수강하며 인식이 달라졌다”, “성인지 감수성을 갖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돌아보게 됐다. 지금이라도 인식이 바뀌게 돼 다행이다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양성평등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서 시민들의 성인지 인식 없이는 불가능하다, “앞으로 제3, 4기 여성학교를 통해 많은 여성들이 지역 리더로 성장하고,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1 16:1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