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마음근력키우기(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노인자살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내면의 힘을 기르는 마음근력키우기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음근력키우기는 코로나19로 단절된 생활에서 벗어나 심리적인 불안감을 해소하고 단단한 마음을 키워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한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름채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중 불안, 불면, 우울감을 호소하는 10명이 참여해 지난 6, 72달 동안 매주 목요일 총 8회기로 진행됐으며, 마음챙김교육, 약물교육, 다도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 알아차리기연습으로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부정적인 감정을 다룰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의왕시보건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이번 프로그램이 그동안 제한되었던 사회활동 속에서 살아온 어르신들의 마음건강 회복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의왕시보건소가 운영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건소 별관에 위치해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458-0682)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0 10:2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