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친환경 착한소비 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기사등록 2022-08-08 18:11:10
기사수정




착한소비활동가 양성 과정 포스터(사진=오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오산시는 환경문제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착한소비 활동가양성과정 수강생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양성 과정으로는 제로 웨이스트(819~92) 공정무역 캠페이너(916~930)가 있다. 매주 수·금요일에 오산시 사회적 경제 통합지원센터(가장산업동로 46, 3)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제로 웨이스트는 ZERO(0)-WASTE(쓰레기) 뜻의 합성어이다. ‘생활 속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운동으로 일회용품뿐만 아니라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쓰레기를 줄여 나가면서 일회용품을 대체하는 행동을 의미한다.

이번 과정은 제로웨이스트 필요성 쓰레기 문제해결을 하는 사회적경제사례 제로웨이스트 상점, 캠페인 소개 제로웨이스트 활동 캠페인 기획 제로웨이스트 활동 준비 등 5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공정무역(Fair Trade)은 공평하고 윤리적인 무역거래 파트너십을 통해 저개발국가 농민, 노동자 생산자들이 겪고 있는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세계적 시민운동이다.


공정무역 캠페이너 과정은 공정무역의 정의와 역사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정무역 생산자들의 사업 공정무역 활동가 이야기 공정무역활동 캠페인 기획하기 공정무역 활동 준비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두 과정을 통해서 발굴된 착한소비 활동가는 지구 환경의 문제를 인식하고 나와 지구”, “우리와 환경의 가치를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게 될 것이며, 지역사회에 공정무역 가치를 확산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 수료 후에도 사회적경제 행사에 참여하여 공정무역 가치확산, 제로웨이스트 활동 및 착한소비 캠페인과 홍보관 운영 등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817일까지 오산시청 홈페이지 (www.osan.go.kr) 행사/육란, 또는 오산시 사회적 경제 통합지원센터(www.osansesc.or.kr)에서 온라인 를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사회적 경제 통합지원센터(031-8036-6921)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81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수원이 통닭에 빠지다' .. ‘2022 수원 통닭거리 축제 절정
  •  기사 이미지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진표 국회의장 면담
  •  기사 이미지 김동연 지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접견 및 환담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