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3차 부천시 비상경제 대책회의 진행 모습(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는 지난 22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로 인한 민생경제 위기 대응을 위해 제3차 부천시 비상경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조용익 시장은 당선인 시절인 지난 6월 민선8기 인수위원회 운영 당시부터 비상경제TF를 구성하며 민생안정을 위해 비상경제 상황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를 적극적으로 밝혀왔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장·동장 간부공무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자영업 분야 기업 분야 고용 분야 물가 분야 4 대책반과 취약계층, 내수회복 분야 42개 과제에 대한 추진상황이 보고됐다.

 

특히, 지난 71일 개최된 제2차 비상경제 대책회의 이후 소상공인 한시적 상수도 요금 감면, 중소기업 수출보험료 지원, 관내기업 참여를 통해 내수회복을 도모하는 부천형 뉴딜정책등의 과제들이 추가 발굴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앞으로 월 2회 조용익 시장이 직접 주재하는 점검회의를 통해 소상공인 등 경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선제적이고 전략적인 대응을 마련하는 등 민생경제 회복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조용익 시장은 민생경제는 현장에서 체감되는 부분이 중요하므로, 전통시장이나 동네 상권 등 현장의 목소리를 수시로 듣고 실효성 높은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각 부서에서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시민 체감도 높은 신규 과제들을 적극 발굴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5 11:59: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