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마을결합형 학교교육과정 프로그램’ 본격 가동
  • 기사등록 2022-06-29 11:43:16
기사수정




 ‘마을결합형 학교교육과정 프로그램’(사진=파주시 제공)



[경기뉴스탑(파주)=이윤기 기자]파주시는 마을결합형 학교교육과정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인 ‘2022년 학교-마을 연계 프로그램 학교공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마을결합형 학교교육과정 프로그램은 관 중심에서 벗어나 학교와 마을이 중심되는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이다.

 

시는 지난 5월 학교 공모를 통해 파주송화초, 문산중, 세경고를 선정해 각 학교에 500만원씩 지원했으며, 학교별로 지역의 특색에 맞게 마을교육 활성화 및 교육협력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파주송화초는 금촌3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분단현장 체험, 통일 캠페인, 통일 UCC 만들기 등 마을과 함께하는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3일에는 6학년 전 학생과 주민자치회가 함께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방문했다.

 

문산중은 금촌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학교 및 지역 환경 문제와 연계한 기후변화를 탐구하는 등 우리마을 환경보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세경고는 미디어콘텐츠디자인과 학생들과 파주읍 주민자치회가 연계해 지난 11일부터 봉서4, 연풍5리 골목길 벽화그리기를 실시하고 있다.

 

김윤정 교육지원과장은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마을이 학교가 되어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배움터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80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염태영 경제부지사, 2030 MZ 세대 직원들과 소통
  •  기사 이미지 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임용장 수여
  •  기사 이미지 국민의 힘-경기·인천 예산정책협의회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