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정부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의정부시는 616일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중장년(50~60)의 인생 재설계, 교육, 상담,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하는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를 경민대학교(서부로 545)에 설치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만 50세 이상 만 65세 미만 중장년의 재도약과 복지증진을 돕기 위한 종합서비스 공간을 마련해 재사회화 교육, 취업·창업 관련 전문교육, 상담·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됐다.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센터장 김환철)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장년(50세 이상 만 65세 미만)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해 종합서비스(인생 재설계를 위한 종합 상담) 제공 재사회화와 생애전환 교육 ·창업과 일자리 연계 지원 중장년 전용공간 제공 커뮤니티와 사회공헌 참여 등을 지원하게 된다.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중장년층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상담과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새로운 인생 재설계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과 홍문종 경민대학교 설립자, 오범구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제막식 및 시설 라운딩 등이 진행됐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7 11:12: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