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사경협동조합 육성 사업 홍보 포스터(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가 다음 달 2일까지 ‘특화분야 협동조합 육성사업’ 참가기업 4개 사를 모집한다. 


‘특화분야 협동조합 육성사업’은 코로나19 이후 사회환경 변화에 따른 협동조합 특화분야를 선정, 분야별 협동조합의 성장을 지원해 경기도 우수 협동조합을 육성하는데 목표가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친환경, 일자리, 과학기술, 사회서비스 등 특화분야 협동조합을 선정해 사업화 전략 수립, 재화 서비스 및 기술 개발(개선), 생산·품질 강화를 지원한다. 사업 규모화와 확장을 위해 선정된 협동조합에는 최대 1,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전문가 코칭을 통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판로확대, 금융 자원 확보, 세부 전문 컨설팅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요건은 경기도 내 소재하고 협동조합 기본법에 근거해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설립된 (사회적)협동조합이거나 협동조합연합회 또는 2~3개 협동조합으로 구성한 컨소시엄이다. 신청은 다음 달 2일 오전 10시까지 이메일(giban@gjf.or.kr) 접수 후 접수 여부를 경기도일자리재단 역량강화파트(032-668-8542)에 전화로 확인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 역량강화파트로 문의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 누리집(gjf.or.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협동조합 설립 현황(www.coop.go.kr)에 따르면 2021년 3월 경기도 내 설립된 협동조합 수는 4천여 개가 넘는다. 그러나 이 가운데 실제 운영 중인 협동조합은 2천여 개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나 자금조달 등 관련 정책 수립이 절실한 상황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8 09:3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