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남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는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5월 말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방세 미환급금은 자동차세 연납 후 자동차 소유권 이전·말소, 국세 환급에 따른 지방소득세 환급분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시는 일제정리 기간 중 환급안내문 발송, 홈페이지 및 하남소식지(청정하남), 버스안내시스템(BIS)을 통한 환급 홍보, 전화 안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이 환급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환급금 조회 및 신청은 지방세 전용 홈페이지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하거나 ARS 서비스(031-790-6200)로 가능하다.

 

특히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해 환급 신청 편의를 높였다. 카카오톡에서 하남시지방세환급으로 검색 후 간편 채팅(챗봇)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환급계좌 사전신고제도를 이용하면 지방세 환급금 발생 때 별도 신청 없이 즉시 사전신고 계좌로 편리하게 환급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 환급금은 환급 사유 발생 후 5년이 지나면 청구 권리가 자동으로 소멸한다소액이라도 청구 기간 내에 꼭 찾아가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환급금 관련 문의는 하남시청 세원관리과(031-790-5816)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7 22:2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